🌏3. UN Chronicle 기사로 키워드 알아보기
📢 국제이슈의 키워드를 영어로, 그리고 번역한 한국어로!
국제이슈 키워드를 UN의 디지털 잡지인 UN Chronicle에서 찾아 번역하여 소개해드려요😉
웅크가 뽑은 키워드를 영어 기사 원문과 번역문을 통해 알아보아요!
✍️ 키워드 포함된 영어 기사 원문 단락
These two pathways, though coming from two different backgrounds and having their own dynamics and challenges, must be mutually supportive and interrelated, if poverty is to be eradicated, livelihoods are to be improved, prosperity is to be fostered and a healthy, functioning world is to be passed onto the next generation. This essential relationship has been recognized by Governments and society in general. The 17 proposed SDGs include SDG 13: “Take urgent action to combat climate change and its impacts”.
✍️ 키워드 포함된 기사 단락 번역문
위의 두 경로*는 서로 다른 배경에서 출발하였으며 각각의 다름과 어려움이 존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경로는 빈곤 퇴치, 삶의 질 개선, 번영 촉진 그리고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반드시 상호 지원적이고 연관적이어야 한다. 이 필수적인 관계는 정부들과 사회 전반에서 인지되고 있다. SDGs에서 제안한 17개의 목표에는 SDG 13 “기후변화와 그 영향에 대한 긴급 대응” 이 포함된다.
*여기서 말하는 두 경로란 SDGs와 파리협정을 의미합니다!
❓ 기사에서는 파리협정에 따른 조치들이 SDGs 달성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했을까요😯?
- 재생에너지 촉진과 가격 : 온실가스 감축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풍력과 태양광 에너지 같은 재생가능한 에너지의 빠른 성장을 촉진하고 가격을 낮추는데 힘쓰고 있어요. 이러한 노력은 SDG 7. 모두를 위한 적정가격의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하며 현대적인 에너지에 대한 접근 보장 목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답니다.👍
- 재생에너지 촉진과 일자리 : SDG 8. 모두를 위한 완전하고 생산적인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확대 목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이미 석유 및 가스 산업보다 재생가능 에너지 산업에 더 많은 사람들이 종사하고 있답니다.
❓ 그럼 SDGs 달성을 위한 행동이 어떻게 파리협정 핵심목표에 도움을 주는데??
- 회복적인 인프라 구축과 기후 위기 적응 : SDG 9. 회복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를 촉진하며, 혁신을 육성한다는 목표를 위한 활동들 중에는 극심한 기상 현상이나 해수면 상승에 대처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이 있답니다.
- 바다와 대양의 보존 및 관리와 온실가스 흡수 : SDG 14. 바다와 대양의 보존 및 지속 가능한 관리 목표에는 해양 연안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관리 및 보호를 제안하고 있어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해초와 해수 소택지 및 맹그로브 숲은 현재 전 세계 교통 부문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절반 가까이를 흡수하고 있답니다.
이외에도 SDGs와 파리협정 사이에 나타나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는 다양하답니다!
👂 소근소근 ! 혹시 더 알고 싶으신가요?
UN Chronicle의 해당 기사를 읽어보거나, UNCK의 SNS에 방문해서 원 기사와 번역문을 찾아주세요! |